파워링크

 

네이버 파워린크 검색광고란? 

 

 

포털사이트 검색 시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영역입니다. 소비자들은 보통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키워드를 입력하여 검색하는데요. 이때 검색창 바로 위에 보이는 영역이 바로 파워링크입니다. 즉, 이용자가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곳이죠.

 

일반적으로 네이버에서는 입찰 방식을 통해 키워드별로 상위 10~15개 업체까지만 순위권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 덕분에 동일한 키워드로 같은 금액을 지불하더라도 순서나 위치가 달라질 수 있죠. 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비싼 비용을 지불한다고 해서 높은 순위에 올라가는 것도 아닙니다.

 

또 다른 조건으로는 홈페이지 내 컨텐츠 퀄리티 및 인지도인데요. 만약 웹사이트 자체에서의 신뢰도가 떨어진다면 아무리 저렴한 가격이라도 유입률이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 마케팅 진행 시 충분한 사전조사 후 적절한 예산을 설정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는 약 4조원 정도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이중 70% 이상이 검색광고(SA)이고 나머지 30%가량이 배너광고(DA)이구요.

 

SA는 인터넷 사용자가 직접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검색했을 때 나타나는 텍스트 형태의 광고로서 CPC 과금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누군가가 나의 가게 이름을 검색했을 때 관련된 내용이 나오는 식입니다.

 

물론 모든 업종이 전부 적용되는 건 아니지만 대체로 맛집이나 병원, 학원, 미용실 등 지역 기반 서비스업종에서 많이 활용되곤 합니다. DA는 이미지형 디스플레이 광고라고도 불리는데 주로 대형 포털사이트 메인 페이지 또는 뉴스 섹션 하단에 배치되어 습니다.

 

따라서 불특정 다수에게 광범위하게 노출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가가 높다는 단점이 있으며 앞서 설명했듯이 각 플랫폼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목적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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